[베이비뉴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숲체험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작성일24-06-27 11:26 조회1,35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숲체험 교육 실시
'자연을 새롭게 바라보다' 주제로 자연놀이 사례 중심 교육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
![]()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6일 영등포공원에서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연친화 숲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자연을 새롭게 바라보다'를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자연놀이에 적합한 환경을 알아보고, 자연놀이 사례를 직접 경험했다.
교육은 자연친화 어린이집 29개소(구민회관△국회제3△당산1동△문래동제2△문래힐스테이트△별이달이△서비스에이스하람△선재△신길5동△신길파크자이솔숲△신일△아르미△아이숲△아이행복△양평1동△영등포구청직장△영등포든든△영은△영이△예쁜아이△이든△자연△작은또래△즐거운△참고은△큰나무△푸른△하나푸르니신길△해솔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중 25명이 참석했으며, 숲해설가이자 만화가인 황경택 강사가 진행을 맡았다.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사는 "평소 아이들과 자주 놀이하던 공간에서 풍성한 자연놀이 사례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윤영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는 보육교직원들이 자연환경과 직접 교감하고, 다양한 자연놀이 사례를 경험하여 자연친화 교육을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