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주간 기념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 성료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센터안내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센터안내 > 발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주간 기념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작성일25-11-05 13:11 조회338회 댓글0건

본문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주간 기념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 성료

이유주 기자2025. 10. 30. 11:28보기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안전부터 놀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여기저기 서울형 키즈카페’ 큰 호응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4일 보육주간을 기념해 개최한 '2025 영등포구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4일 보육주간을 기념해 개최한 '2025 영등포구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육에서 안전까지, 다함께 키우는 영등포구'를 주제로 센터와 어린이집 연합회, 도시안전과가 협력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영유아와 학부모, 보육교직원 등 2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마당 ▲보육한마당 ▲놀이한마당의 세 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각 공간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보호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센터는 '보육한마당'에서 센터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과 비전을 소개하고, 가정 내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놀이키트를 배부했다.

특히,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놀이한마당'에서는 센터가 직접 운영하는 '여기저기 서울형 키즈카페'가 큰 인기를 끌었다. 야외에 마련된 키즈카페에서는 에어바운스, 빅블럭, 키즈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행사장을 찾은 양육자는 "야외에서 에어바운스와 빅블럭, 놀이기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서 아이가 정말 행복해했다"고 전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보육교사는 "아이들의 즐거움과 안전을 모두 고려한 행사라는 것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윤영선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영유아의 '놀 권리'와 '안전권'을 동시에 보장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영유아와 가정을 위한 보육교직원 지원과 가정양육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진행되는 더 많은 정보와 프로그램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4일 보육주간을 기념해 개최한 '2025 영등포구 어린이집 한마당 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원광디지털대학교 위탁운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로40길 5
| 대표전화 : 02-833-6022 | FAX : 02-833-6021 | E-MAIL : ydpccic@hanmail.net
Copyright © ydpccic.or.kr All rights reserved.
.
Comodo SSL